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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vas 태그, JavaScript 내장함수, 예시 코드

jhj.sharon 2024. 1. 30.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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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nvas> 태그

 <canvas>는 HTML5에서 도입된 요소로, 그래픽스를 그리기 위한 영역을 제공한다. JavaScript와 함께 사용되어 동적으로 2D 또는 3D 그래픽스를 생성할 수 있다. 이 태그는 게임, 그래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시각적 컨텐츠를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데 그래프를 통해 기능을 살펴보고자 한다.

 

| <canvas>  기본 사용법

  • getContext()는 HTML <canvas> 요소의 내장 메서드이다. 이 메서드 사용시 렌더링 컨텍스트와 그것의 그리기 함수를 가져올 수 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컨택스트는 "2d"이다.
  • fillRect(x, y, width, height)함수를 통해 사각형을 그린다
  • 예시 코드를 실행시 2차원의 사각형이 나타난다.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
    <title>Document</title>
  </head>
  <body>
    <canvas id="myCanvas" width="200" height="100"></canvas>

    <script>
      var c = document.getElementById("myCanvas");
      var ctx = c.getContext("2d");
      ctx.fillStyle = "blue";
      ctx.fillRect(50, 25, 100, 50);
    </script>
  </body>
</html>

 

화면에 그려진 사각형

 

 

 

| <canvas>  주요 내장함수

getContext() 캔버스의 렌더링 컨텍스트를 가져옴.
fillRect(x, y, width, height) 캔버스에 사각형을 그림.
strokeRect(x, y, width, height) 사각형의 윤곽선을 그림.
clearRect(x, y, width, height) 캔버스의 특정 부분을 지움.
beginPath() 새로운 경로를 시작함.
moveTo(x, y) 펜을 캔버스의 지정된 위치로 이동함.
lineTo(x, y) 현재 위치에서 지정된 위치까지 선을 그림.
arc(x, y, radius, startAngle, endAngle, anticlockwise) 원이나 원호를 그림.
fill() 현재 그리기 경로를 채움.
stroke() 현재 경로를 윤곽선으로 그림.
closePath() 현재 경로를 닫음.
fillStyle 도형 내부를 채울 색상이나 스타일을 설정함.
strokeStyle 도형의 윤곽선 색상이나 스타일을 설정함.
lineWidth 선의 너비를 설정함.
font 텍스트의 스타일과 크기를 설정함.
fillText(text, x, y, [maxWidth]) 지정된 위치에 텍스트를 채워 그림.
strokeText(text, x, y, [maxWidth]) 지정된 위치에 텍스트의 윤곽선을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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